본문 바로가기
미분류

15년 동안 유튜브 동영상에 댓글을 남긴 어느 유저의 이야기

by 링크공유 2023. 10. 18.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lW7vWfRI5oI

Reptilia Strokes Rock Band

15년간 꾸준히 댓글을 남기다 단숨에 유명해져버린 picsmics4

 

그 역시 갑작스런 관심에 어리둥절한 감정과 동시에 지난 15년간의 세월을 술회하는 장문의 글을 남겼다.

"무슨 일이 일어나고 있는지 정확히 모르겠고, 지금 저는 완전히 혼란스러움부터 어떤 의미에서는 기쁨에 이르기까지 감정이 엉망입니다.

이 영상이 공개 영상이라는 것은 알지만, 이렇게 많은 사람들이 한꺼번에 찾을 것이라고는 전혀 예상하지 못했습니다. 조금 당황스럽지 않다고 하면 거짓말이겠죠!

Drazen, 이 일로 불편했다면 사과드립니다. 이 모든 일이 갑자기 터질 줄은 몰랐어요.

그리고 여러분들이 저에게 보내주신 따뜻한 온정에 대해서는 말로 다 표현할 수 없을 만큼 감사하고 고마워요. 한 번도 들어본 적 없는 말과 한 번도 받아본 적 없는 관심입니다. 15년 전 고등학교 시절 이후로 아버지가 돌아가셨을 때도 울지 않았는데, 오늘 눈물을 좀 흘렸어요.

지난 10년은 힘들었지만 지금은 훨씬 더 나은 위치에 있다는 것을 공유하고 싶습니다. 전에는 없던 삶의 용기를 얻었고, 오랜만에 일터와 살 곳을 찾고 나만의 삶을 살 수 있게 되었습니다. 여러분의 걱정과 사랑에 정말 감사드립니다.

이 영상을 처음 발견했을 때 저는 고등학생이었습니다. 즐겨찾기에 추가해 자주 보면서 록 밴드 드럼 연습을 했죠. 이 곡은 결국 제가 전문 드럼으로 완성한 최초이자 유일한 곡이 되었습니다.

유튜브 즐겨 찾기 목록이 늘어나고 온라인에 할애할 시간이 점점 줄어들면서 이 동영상은 잠시 잊혀졌습니다. 하지만 우연히 이 영상을 재발견하고 몇 년 전의 어리광을 부리던 제 모습을 보며 묘한 향수를 느꼈습니다. 인생의 많은 것들이 사라졌습니다.

저는 잠이 잘 오지 않는 밤에 침대에서 YouTube를 검색합니다. 그럴 때마다 유튜브를 방문해 댓글을 남겼죠.

허공에 메아리처럼 울려 퍼지는 익숙한 음악 소리 외에는 아무것도 울려 퍼지지 않는 것에서 위안을 얻었던 것 같습니다.

오늘은 마치 15년간의 메아리가 한꺼번에 울려 퍼지는 것 같았고, 그 메아리는 제가 상상했던 그 어떤 것보다 더 배려와 사랑, 그리고 힘이 있었습니다.

무슨 말을 해야 할지 모르겠어요. 감사합니다. 제가 할 수만 있다면 여러분께 받은 격려와 응원의 마음을 몇 배 더 크게 돌려드리겠습니다.

지금은 업무상 출장이 잦아서 자주 찾아보지는 못하지만, 댓글 하나하나 다 읽어보았습니다. Drazen, 이 플랫폼에 특별히 감사드립니다. 소름 끼치게 하려는 건 아니에요! 어느 순간 저도 댓글을 남기면서 '내가 여기서 뭐하고 있나'라는 생각이 들었습니다.

기회가 될 때마다 방문하겠습니다."

 

출처: Reptilia Strokes Rock Band - DrazenXLive. A Myterious Youtube Commenter: picsmics4 - ShaiiValley

https://www.fmkorea.com/best/6266287068